제31회 해운대 북극곰 수영축제

제31회 해운대 북극곰 수영축제


제31회 해운대 북극곰 수영축제가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1월6일부터 7알까지 성대히 개최됐다.


이 행사는 서울올림픽개최를 기념하기 위해 1988년 첫선을 보인이래 서른한번째 맞는 축제이며 부산일보가 주최하고 부산시와 해운대구가 공동 후원했다.


이 축제는 북극의 영화40도 추위 속에서 얼음 위를 걸어 다니고 눈 속에서 잠을 자는 극한 상황을 이겨내는 북극곰처럼 우리 인간이 차가운 겨울바다의 혹독한 한계를 이겨내며 성취감과 즐거움을 만끽하고자 마련 된 것이며, 영국 BBC방송국이 선정한 전 세계에서 개최되는 겨울철이색스포츠 10선중 가장 도전할 만한 이색스포츠 1위로 손꼽히기도 했다.


안병길 부산일보 사장, 서병수 부산시장, 백선기 해운대구청장, 백종헌 부산시의회의장, 심정보 부산관광공사사장, 이기봉 BNK부산은행부행장 등이 참석해 이 행사를 빛냈다.


이날 북극곰 수영 행사에 6,000여명이 참가했고 대한민국대표 갱스터 힙합그룹 DJ.DOC, 화려한 입담이 뛰어난 가창력 모창가수 나건필, 일렉트로닉 라이브 밴드 루나파이럿츠, K-POP 커버댄스팀 page 등이 공연해 축하했다.


본행사 전 1킬로미터 동행 수영대회가 개최됐고, 북극곰 대형 캐릭터전시, 환경사랑 그래피티 작품 전시, 북극곰 페이스페인팅과 바디페인팅 체험, 로데오.햄머치기 등 오락게임존 운영, 북극곰 퍼포먼스, 아이스버킷챌린지, 북극곰 비치볼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행사가 진행됐다.


김영창 기자 chang94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