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플TV | PeopleTV

제22회 기장멸치축제 성황리에 개최

제22회 기장멸치축제 성황리에 개최


제22회 기장멸치축제가 4월 19일부터 22일까지 기장군기장읍 대변항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기장멸치축제추진위원회 주최, 부산광역시기장군·기장군의회 등이 후원하는 이날 행사에 서병수 부산시장, 윤상직 지역국회의원이 참석해 행사를 축하했다.


기장멸치축제는 기장군 대표 축제로 한참 맛이 좋은 4월에 기장 멸치를 널리 알리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멋진 바다 경치, 로맨틱한 루미나리에 빛축제를 통해 관광지로 발돋움하고 있다.


올해는 지역의 어르신을 모시고 멸치회 무료시식을 하는 효나눔행사, 대형멸치회밥비비기, 생멸치 및 특산품 나눔행사, 워터보트 공연 등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행사와 맨손 활어잡기, 멸치털이, 어업지도선 승선, 미역 채취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진행됐다.


이날 지역가수의 7080 라이브 공연과 함께 김용임, 한혜진, 지원이 등 인기 가수의 축하공연도 이어졌다.


기장의 대표수산물중의 하나인 멸치는 칼슘의보고일뿐만아니라 콜레스테롤을 제어하는 효과가 있는 타우린이 다량함유되었고 칼슘덩어리인 만큼 어린이들의 성장발육과 갱년기여성들의 골다공증예방, 태아의 뼈형성과 산모의 뼈성분 보충에 탁월한 식품으로 꼽힌다.


특히 기장의 봄 멸치는 산란기에 달한 길이 10~15cm 왕멸치로 지방질이 풍부하고 살이 연해 입안에서 녹아 내리는 듯해 많은 관광객들이 멸치회를 즐기기 위해 방문하고 있다.


김영창 기자 chang949@naver.com

박지호 기자 firebat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