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태준 까시콘뱅크 팀장

길태준 까시콘뱅크 팀장
태국내에서 유일하게 한국기업지원팀을 운영하고 있는 "까시콘뱅크"


-까시콘뱅크에 대해 설명해 주십시오.
▲까시콘은행은 1945년도에 설립된 순수한 민간은행입니다. 저희 은행의 현재 태국내 자산규모로는 민간은행중에서는 세번째, 그리고 전체 국영은행을 포함해서는 네번째 규모에 속하는 은행입니다.

그 외 "KAsset, KResearch, KSecurities, KLeasing, KF&E(Factory&Equipment)" 5개 자회사를 두고 있습니다.

현재 태국내에서는 유일하게 까시콘은행만이 한국기업지원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희 예전 영문이름이 Thai Farmers Bank"이다보니까 많은 한국분들이 한국의 농협과 유사한 은행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저희들은 농협과는 성격이 다른 순수한 민간산업은행입니다. 한국의 신한은행, 국민은행과 같은 민간은행입니다.


-까시콘뱅크에서 하시는 역할과 일은?

▲까시콘은행 해외사업부 안에 한국팀, 일본팀, 중국팀 해외기업들에 대한 지원하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저는 현재 한국기업지원팀을 10년째 맡아오고 있고요, 태국내에서는 한국은행들이 아직까지는 없는 실정이기때문에 저희 까시콘은행이 유일하게 한국기업을 위한 지원팀을 두고 있는 있는 은행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기업들이 필요로 하고 있는 여러가지 여신, 수신 그외 금융 전반적인 사항들에게 대해서 상담을 해드리고, 필요한 서비스가 있으면 해당 부서나 담당장들과 연결해 드리고 있습니다.


-약력과 소신, 좌우명이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2007년도에 태국에 와서 지금은 11년 정도 되었으며, 태국내 개인적인 연고가 있어서 한국에서 직장생활을 10년정도 하고 은행쪽에서 몸담고 있다가 오게 되었습니다. 태국에서 현지채용으로 은행에서 일을 하게 되었고 현재 10년이상 한국기업지원팀을 맡고 있습니다.

제가 하는 일이 10년 이상 같은 업무를 하다보니까 아무래도 제 자신이 타성에 젖고 이런 부분들이 있지 않나라는 생각들을 계속 하면서 스스로 새롭게, 초심을 잃지 않고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휴대폰 : +66(0)86-988-8517


2018. 9. 10 / 방콕, 까시콘뱅크 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