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2

(31)
김한정 의원, 마스크 수급 불안 해소를 위해 직접 나섰다! - 관내 마스크 제조업체로부터 지역 내, 우선 공급 약속 받아 김한정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을)은 28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지역 내, 마스크 수급 불안 해소를 위해 지역 내 마스크 수급 현황을 살피고 대책 마련에 나섰다. 김한정 의원은 진접읍에 위치한 마스크 제조업체를 찾았다. 현장을 찾은 김한정 의원은 현재, 하루 16만개의 마스크가 이상 없이 생산되고 있고 식약처 파견관의 관리·감독을 통해 유통되고 있으나, 마스크 원자재의 공급 불균형 문제가 있어 마스크 생산에 차질이 우려된다는 관계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적극 해결할 것을 약속했다. 특히, 김한정 의원은 마스크 제조공장에 진접·오남·별내에 대한 우선 공급 해달라 요청했고, 공장 측은 원자재 공급 불균형 문제가 해소되는 대로 업체가..
주태국대한민국대사관, 코로나19 관련 공지사항 안내 ■한국에서 태국 방문 시 현재 태국 보건부는 코로나19 발병 국가(중국, 일본, 한국 등 포함)에서 출발하여 태국에 도착하는 모든 승객에 대하여 최소 14일간 자가격리를 권고하고 있으며, 현재에는 입국 거부, 강제격리 조치 등은 없습니다. (2월 26일 14시 기준) 다만, 입국 시 코로나19로 의심되는 경우에는 의무적으로 의료진의 안내에 따라 샘플 검사 등의 조치를 받아야 합니다. ※태국 보건부에서 확인한 입국 시 코로나19 검사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비행기 게이트 앞에서 발열 검사 실시 → 37.5도 이상 발열 시 의사가 상주하는 별도 검사실로 안내(공항내 위치) → 재검사 실시(콧물, 기침 등 코로나19 의심 증상 확인, 최근 14일간 역학 조사 등) → 코로나19 감염이 의심될 경우, 샘플 검사..
신용현 국회의원, 코로나 ‘판데믹(세계적대유형)’ 대비 방안 발표 - 최근 10여일 국내 확산추이 7만 명 넘는 확진자 나온 중국과 매우 유사 - 국내 최근 확진자 추이 중국보다 더 빠른 증가세 - 중국의 경우 확진자 1천명 돌파 후 일주일 만에 확진자 1만명 돌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국내 확진 환자가 1,261명에 달한 가운데(※26일 기준) 이탈리아 등 해외에서도 급증하며 ‘판데믹(세계적대유행)’을 대비해 보다 강력한 대처와 선제적 대응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국회서 제기됐다. 27일 대표적 과학자 출신 국회의원인 신용현 의원은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가중되며,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한국에 대한 여행경보를 최고 등급인 3등급으로 격상시켰고, 국제사회 내 ‘코리아포비아’가 번지고 있다”며 “WHO 등에서도 ‘판데믹(세계적대유행)’을 대비해야 ..
논산시, 시민 안전 마스크 ‘확보’ 대처능력 빛나 마스크 생산 관내 소재 한국노텍과 코로나19 확산 방지 결의 2월 27일부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시민에 800원씩 판매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코로나19로 마스크 품귀현상이 이어지며, 시민들이 마스크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마스크 수급 안정화를 위해 관내 소재 기업인 한국노텍과 함께 힘을 모았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2월 25일 한국노텍(대표 권광일)을 찾아 생산원가 등을 고려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시민들에게 마스크를 판매·제공하는 방안에 대해 협의하고, 안정적인 마스크 공급처 확보에 성공했다. 이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기초지방정부가 마스크 수급 안정화를 위해 나선 첫 사례로,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논산시가 발 빠르게 대처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시는 우선 3만장의 마스크를 확..
조원진 의원, “중국폐렴 피해 대구․경북 국민돕기 성금모금운동 전개” - 우리공화당 전체당원 차원에서 성금모금운동 전개 - 대구경북 시도민의 자존심을 살리고 중국폐렴 극복을 위한 국민운동 전개 우리공화당이 오는 29일 태극기 집회를 ‘E-태극기 집회’로 변경하고, 3.1절 태극기 집회도 기자회견만 진행하기로 한 가운데, 전체 당원 차원에서 대구경북 국민돕기 성금모금운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우리공화당 대표인 조원진 의원(대구 달서구병)은 26일 오후 2시 30분 한미동맹․국방안보 최고 전략가인 박승부 전 육군소장에 대한 우리공화당의 영입인재 14호 기자회견에서 “우리공화당은 전체 당원 차원에서 오늘부터 중국폐렴 피해로 어려움과 고통 속에 있는 대구경북시도민을 위한 국민돕기 성금모금운동을 전개한다”고 말했다. 이어 조원진 대표는 “아이러브 대구, 아이러브 경북을 통해 대구시..
정의당 추혜선 국회의원, 통신비밀보호법 개정안 대표 발의 - 정보수사기관에 의한 무분별한 감청 개선 위해 법원 통제 규정 - 범죄 수사·소추 아닌 예방 목적으로 감청 자료 사용하도록 예외 삭제 - 추혜선 의원 “헌법재판소 결정 취지 반영한 개정안, 2월 국회에서 시급히 처리해야” 정의당 추혜선 의원이 24일 정보수사기관의 감청을 법원을 통해 올바르게 통제하는 내용의 「통신비밀보호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 추혜선 의원이 감청통제를 위한 개정안을 발의한 배경엔 지난 2018년 8월 헌법재판소의 국가정보원 인터넷회선 감청(패킷감청) 사건에 대한 헌법불합치 결정이 있다. 헌법재판소는 현행 감청제도가 특정 범죄수사를 위한 최후의 보충적 수단이 아니라 특정인의 동향파악이나 정보 수집을 위한 목적으로 수사기관에 의해 남용될 수 있다고 봤다. 추혜선 의원이 이날 ..
태국 '마이코리아', 충청지역신문협회와 해외 홍보대행 업무 협약 - 태국 PIPL2(마이코리아)사와 3월부터 한국 상품 마케팅 및 홍보 - 2020년 5~6월, 동남아 현지 언론매체와 상호 교류 태국 방콕 소재 PIPL2사(대표이사 오풍균, http://pipl.kr, 마이코리아 발행)와 충청지역신문협회(회장 이평선)가 손을 잡았다. 두 기관은 지난 2월 22일(토) 세종시 충청지역신문협회 회의실에서 해외홍보대행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충청지역신문협회와 태국 PIPL2사는 그 동안 국내외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 광고매체 선정부터 판매촉진 이벤트까지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업무협약에 따라 3월부터는 현지방문 조사 등 본격 활동에 들어가기로 했다. 충청지역신문협회와 태국 PIPL2사는 앞으로 동남아를 중심으로 대한민국의 이미지와 상품 등에 ..
김두관·김영춘·민홍철·이상헌·전재수, ‘부·울·경 코로나19 비상대책기구’ 설치 -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특별기구 메가시티비전위원회 차원 5인 공동위원장 체제로 부·울·경 코로나19 대응 총력 -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도 대책특위 꾸려, 김두관·민홍철 공동위원장 체제 운영 더불어민주당 21대 총선 경남·울산 선대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두관 국회의원은 24일 부산 선대위원장인 김영춘 의원, 경남도당위원장인 민홍철 의원, 부산시당위원장인 전재수 의원, 울산시당위원장인 이상헌 의원과 함께 ‘부·울·경 코로나 19 비상대책기구’를 구성하기로 하고 부울경 지역 코로나19 대응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부울경 코로나 19 비상대책기구’는 부울경 지역의 발전과 상생협력을 위한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특별기구인 ‘메가시티비전위원회’ 차원에서 설치된다. 김두관·김영춘·민홍철·이상헌·전재수 다섯 명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