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내 한인동포 청소년 및 자문위원 등 100여명 참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동남아서부협의회 태국지회(지회장 이경진)는 6월26일 “2021 온라인 평화통일골든벨”을 개최했다.
민주평통 태국지회 2015년 부터 매년하던 “청소년 통일캠프 통일골든벨”을 최근 태국내 Covid19 대유행으로 비 대면인 온라인으로 “평화통일 골든벨”을 줌(Zoom)과 카훗(KAHOOT)을 활용해 행사를 개최했다.
이경진 민주평통 태국지회장(사진)은 개회사에서 “모두가 힘든 시기에도 불구하고 해외에서 성장하고 있는 우리한인동포 청소년들에게 한국인의 정체성과 통일관, 역사관을 정립하고 차세대 인재 육성을 위한 ‘평화통일 골든벨’을 개최하게 되어 너무나 기쁘게 생각하며 학생들의 자유로운 생각과 에너지를 마음껏 발산하여 달라고 하였으며 주태국대한민국대사관 하태욱 총영사는 축사를 통해 평화통일 골든벨 대회 개최가 어려운 코로나 난국에서도 온라인을 통해 미래의 주역인 우리 청소년들에 올바른 국가관, 역사관, 통일관을 형성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는 자리를 마련하고 앞장서는 민주평통 태국지회에게 감사를 드리고 학생들에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이어 민주평통 동남아서부협의회 박남종 협의회장은 축사를 통해 우리가 만드는 새로운 한반도를 위해 소중한 시간을 함께 하는 학생들에게 통일의 염원을 담아 선전을 기원하며 ‘가자 통일로’ 구호를 외쳤다.
민주평통 태국지회는 남북 UN동시가입 30주년 그리고 한국전쟁 71주년을 맞이하여 태국에서 자라나는 한인동포 청소년들의 통일 및 역사교육에 대한 이해 제고와 한민족 정체성 확립을 위해 “2021 온라인 평화통일 골든벨”을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치뤄진 행사임에도 카훗을 통한 골든벨 대회는 긴장감이 있는 즐겁고 소중한 시간이었다.
이번 평화통일 골든벨 수상자는 대상 : 심주연, 우수상 : 박서연, 장려상 : 황유찬, 민주상 : 이승주, 평화상 : 이하나, 통일상 : 유다은 학생으로 총6명의 수상자로 상장과 상품권이 부상이 있으며 대상과 우수상은 오는 7월3일 열리는 민주평통 아시아.태평양 지역회의 본선에 참가하게 된다.
골든벨 대회 후 이경진 지회장은 폐회사에서 뜻 깊은 행사를 준비한 민주평통 태국지회 모든 자문위원에게 감사드리고 오늘 참석한 학생들의 열의와 적극적인 참여가 좋았으며 오늘의 행사가 태국에서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모두 함께 통일에 대해 배워가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내년에 다시 만나자고 하였다.
참여자 모두는 사진촬영 후 대한민국의 평화통일을 기원하며 한마음으로 ‘우리의 소원은 통일’을 합창하며 막을 내리고 내년 평화통일 골든벨을 기약하며 헤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