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가상현실(VR) 선도기업 피코(PICO)가 K팝 VR 콘텐츠 확장에 앞장선다.
피코는 이달 중 ‘2022 MBC 가요대제전 VR 스페셜’과 ‘더 넥스트 : K팝 걸그룹 VR 배틀(The Next : K-Pop Girl Groups’ VR Battle)’을 피코 비디오에서 독점 공개한다고 7일 밝혔다. 피코 올인원 VR 헤드셋 소지자는 독점으로 두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MBC와 PICO가 최초로 협업 제작한 2022 MBC 가요대제전 VR 스페셜은 K팝 팬들이 좋아하는 아티스트들의 무대를 더 가까이서 만나고, 생생한 현장감으로 감상할 수 있는 콘텐츠다.
2월 11일 자정(00시) 피코 비디오에서 단독 공개되며 대표곡 무대(3곡)와 특별 컬래버 무대(3곡)를 포함해 총 18분으로 구성돼 있다. VR 스페셜 스테이지에서는 아이브(IVE), 템페스트(TEMPEST), 케플러(Kep1er), 1999’s의 대표곡 무대와 특별 컬래버 무대를 즐길 수 있다.
피코는 피코 오리지널 콘텐츠로 ‘The Next: K-Pop Girl Groups’ VR Battle’도 독점 선보인다. ‘The Next’는 다양한 미션을 통해 K팝의 떠오르는 신예 걸그룹 5팀 중 1위를 가리는 대결 프로그램으로, 총 6편으로 구성돼 있다. 사회자(MC)인 슈퍼주니어 은혁을 비롯해 버스터즈(Busters), 클라씨(CLASS:y), 아이칠린(ICHILLIN’), 픽시(PIXY), 핑크 판타지(Pink Fantasy)가 출연하며 다양한 미션을 통해 대결을 펼치면서 K팝 콘텐츠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