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일리피플 | DailyPeople

K팝 걸그룹 트와이스-글로벌 플랫폼 로블록스, 가상세계 ‘트와이스 스퀘어’ 공식 오픈

로블록스에서 트와이스 멤버를 만나는 최초의 팬 공간 ‘팬 허브(fan hub)’ 선보여


글로벌 최정상 K팝 걸그룹 트와이스가 8일 수천만 명의 사용자가 경험을 공유하는 글로벌 플랫폼 로블록스(Roblox)에 몰입형 가상 세계 ‘트와이스 스퀘어(TWICE Square)’를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트와이스 스퀘어는 개발 스튜디오 카르타(Karta)가 구축했으며, 로블록스에 선보인 최초의 팬 허브(fan hub)라는 점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트와이스 스퀘어는 창의성을 펼치고 상호 교류를 위한 공간이다. 이 같은 인터랙티브 체험을 통해 팬들이 서로 가깝게 연결되고 트와이스와 보다 깊게 소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 가상 세계는 트와이스의 기존 세계관을 창의적으로 한층 확장한 공간이다. 트와이스를 연상케 하는 다채로운 색감이 돋보이며, 지난 수년 간 트와이스의 활동과 관련 있는 아이템을 선보인다.

트와이스 스퀘어는 영구적인 공간이란 점이 특징으로, 팬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트와이스 세계에 몰입할 수 있는 흥미로운 새로운 기능을 일년 내내 계속 선보일 예정이다. 창의성과 자기 표현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로블록스 플랫폼에서 팬들도 체험을 만들어가면서 자신의 개성 있는 흔적을 남길 기회를 가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