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부산콘텐츠마켓 행사

제12회 부산콘텐츠마켓 행사



‘제12회 부산콘텐츠마켓 행사’가 5월 9일부터 12일까지 부산벡스코 전시장에서 성대히 개최됐다.


이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광역시가 후원하고 (사)부산콘텐츠마켈 조직위원회가 주최했다.


9일, 개막식 오프닝 공연으로 걸그룹 리얼걸프로젝트의 발랄한 무대와 남성 팝페라 4인조 더블루의 감미로운 공연이 펼쳐졌다.



집행위원장의 개막선언과 콘텐츠마켓의 조직위원장인 서병수 부산광역시장의 환영사가 진행된 후 컷팅식이 진행됐다.


드라마 제작발표회도 진행됐다. 먼저 중국드라마는 ‘반공특공대’라고 가상현실을 주제로 인터넷헤커와 싸우는 내용이며 제작사협회장 류사오강씨가 발표했고, 한국드라마는 ‘너도 인간이냐’라고 인공지능 로봇이 재벌과의 살벌한 권력전쟁에 뛰어들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내용이며, 출연배우 서강준씨와 연출가 차영훈씨가 참석해 발표했다.



‘제12회 부산콘텐츠마켓 행사’는 우리방송영상 콘텐츠를 세계시장에 선보여 해외수출을 촉진하고 최신방송현안을 공유해 방송산업을 활성화 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내외 방송콘텐츠 시장 관계자들이 대거 참가하고 전시, 거래, 투자를 하는 비즈니스 콘텐츠 마켓인 이번 행사는 전세계 48개국 1,099개 업체, 3,043명의 국내외 바이어 및 셀러가 참여했으며 현장에서 4,000만 달러의 계약실적과 7,600만 달러의 상담실적으로 총 1억1,672만 달러의 거래가 이루어졌다.


김영창 기자 chang949@naver.com
박지호 기자 firebatter@naver.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