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27일 창원용지 문화공원 야외 특설무대에서 2018 Korea 창원틴틴 페스티발이 성황리에 개최 되었다.
"너의 꿈을 펼쳐라"라는 슬로건으로 창원시, 창원 YMCA가 주최하고 여성가족부,경상남도가 후원 하였다.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발휘하는 장으로서 해마다 창원에서 개최되고있다.
본무대에서는 동아리자랑부문,음악부문,댄스.플래시몹부문으로나누어 동아리경연대회가 진행되었고 주변 광장에서는 ,과학,환경,자원봉사,예술,문화 등30개의 동아리 체험부스가 운영 되었다.
틴틴페스티발을 모두 관람한 경상남도의회 김지수의장은 환영사에서 이런 노래들,공연,부스체험들이 밑거름이되서 앞으로 학교생활에서 힘듬을 견디는 계기로 삼으며 ,앞으로도 꿈과끼를 발산하는 이런자리를 많이 열어주신 다면서 , 예쁘고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잘하며,경남의 미래인 여러분들이 예쁘게 커달라고 당부도 하였다.
시상식에서 우수상 음악부문은 아이리스팀,댄스부문은엠오디팀,동아리자랑부문은 카멜룬팀이 수상했고,최우수상음악부문은 싸이렌팀,댄스부문은슬리데린팀,동아리자랑부문은 옐로하트팀이 대상은 음악부문은 왓팀이 댄스플래시몹부문은 북치고두드리고,동아리자랑부문은 보늬팀이 수상을 하였다.
이어서 초청가수 랩 윤진영, 걸그룹 이달의소녀가 축하공연을하여 많은 관람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김영창 기자 chang94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