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일리피플 | DailyPeople

태국 '마이코리아', 충청지역신문협회와 해외 홍보대행 업무 협약

- 태국 PIPL2(마이코리아)사와 3월부터 한국 상품  마케팅 및 홍보
- 2020년 5~6월, 동남아 현지 언론매체와 상호 교류

태국 방콕 소재 PIPL2사(대표이사 오풍균, http://pipl.kr, 마이코리아 발행)와 충청지역신문협회(회장 이평선)가 손을 잡았다. 두 기관은 지난 2월 22일(토) 세종시 충청지역신문협회 회의실에서 해외홍보대행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충청지역신문협회와 태국 PIPL2사는 그 동안 국내외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 광고매체 선정부터 판매촉진 이벤트까지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업무협약에 따라 3월부터는 현지방문 조사 등 본격 활동에 들어가기로 했다. 충청지역신문협회와 태국 PIPL2사는 앞으로 동남아를 중심으로 대한민국의 이미지와 상품 등에 대한 이벤트, 매스미디어·소셜미디어를 통한 홍보업무 등을 대행하게 된다. 주요 대행사업은 대전·세종·충청지역 업체들을 위한 이벤트와 전시(Events & Exhibition), 회의(Meeting), 컨벤션(Convention), 포상관광(Incentives) 등이다.

태국 PIPL2사가 발행하는 마이코리아 ( MyKorea, http://mykorea.kr )와 세계한인뉴스 ‘뉴스케이(NewsK, http//newsk.co.kr )'는 지난 1월 충청지역신문협회 회원사로 등록 됐다. 

‘뉴스케이’는 해외 한인소식을 중심으로 국내소식과 언론정보를 국내·외에 거주하는 내국인 및 재외동포에게 전달하는 인터넷 뉴스매체이며 ‘마이코리아’는 매월 10일 태국에서 영어, 한국어로 발행되는 월간지로 네이버 카페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태국뉴스 및 재태 한인들의 소식을 전달하고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 하고 있다. 
 
마이코리아는 한인 상가에 출입하는 태국인과 한국인에게 직접 배포되고 있으며 한인식당, 탐앤탐스, 비빔밥, K마트 등의 한국 프랜차이즈 지점과 티웨이 항공 좌석 포켓 등에 비치되는 등 태국 내 폭넓은 배포망을 가지고 있는 매체다. 
이들 매체는 앞으로 동남아 현지에서 해외 홍보대행 업무 등을 진행하게 된다.

충청지역신문협회는 5월 말 협회 회원사 및 충청지역 농업경영인 등 30여명의 방문단을 꾸려 태국 현지를 방문할 예정이다. 태국 현지에서 동남아 언론매체 관계자와 간담회를 개최하고 현지 언론매체를 한국으로 초청하여, 동남아 지역에 필요한 홍보를 동남아 각 언론매체들이 직접 취재·홍보하는 방안을 모색 중이다. 

또한 태국에서 농장 및 식당 등을 운영하는 한국 농·경영인들과 농업 현안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하여 동남아지역과의 농업교류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대안을 제시하게 된다.

한편, 충청지역신문협회는 주관사인 충청연합방송을 비롯하여 금산신문, 논산계룡신문, 놀뫼신문, 서천신문, 뉴스세종충청, 뉴스시사공감, 뉴스케이, 보령시민신문, 세종매일, 마이코리아, 천안포스트, 충청메시지, 파워충청, 태안미래신문, 피플TV 등 16개 회원사가 활동 중이다.

/이정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