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나눔문화예술협회(이사장 유현숙)는 라오스 KOPIA Center가 라오스 농업연구청과 진행하고 있는 협력사업의 대상 농가 및 마을 주민들의 생활용품 보급 지원을 위한 물품 기증식을 2020년 3월 6일 라오스 KOPIA Center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지원되는 물품은 신발, 의류, 스포츠용품 등 약 150박스 분량이며 기증식은 KOPIA Center, 라오스 농임업연구청, 나눔문화예술협회(이하 “나눔협회”) 관계자 등 약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KOPIA Center 신창호 소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생활용품 지원으로 라오스 지방 영세 농업인과 마을 주민들의 일상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진행중인 농업 협력사업에도 좋은 성과가 기대된다”고 했으며 라오스 농임업연구청장 Dr. Chay도 나눔협회에 사의를 표하고 향후 지속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나눔협회 연경식 대표는 “라오스의 영세한 농업현실을 잘 알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원 물품을 다양화해서 농업인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사)한국 나눔문화예술협회는 약 10여 년 전부터 라오스에 인도적 지원활동을 펼쳐오고 있는데 학교설립, 생활안정물품 지원, 응급구호장비 지원 등 매년 약 400만 달러 상당의 물품을 라오스 정부에 기증해오고 있으며 그간의 지대한 공로로 인해 최근 라오스 대통령으로부터 개발훈장을 수여 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