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K-뷰티를 이끌 차세대 유망기업을 선발해 핫플레이스로 각광받는 ‘성수’에서 ‘서울 뷰티 아케이드’라는 콘셉트로 7월 14일부터 3일간 뷰티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서울시 유망뷰티기업 마케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서울시가 주최·주관하고 크리에이티브 레이블 우피치가 기획·운영하는 이번 뷰티 팝업스토어는 우수한 상품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판로 확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시 소재의 유망 뷰티기업들을 스타 브랜드로 키우기 위해 기획됐다.
K-뷰티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핵심 사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의 소비 트렌드와 유통 채널의 변화에 발맞춰 유망 뷰티 브랜드와 기업, 소비자의 접점을 만들고 시민들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트렌디한 체험 공간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호응이 기대된다.
또한 이번 지원사업은 지자체인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사업임에도 틀에 박힌 박물관식 전시가 아닌, K-뷰티의 위상과 인기 등을 고려해 현재 가장 필요하고 적합한 마케팅 방법으로 유망 뷰티 브랜드와 시민들에게 팝업스토어를 제시하고 브랜드들이 장기적으로 마케팅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맞춤 컨설팅을 지원한다는 점에서도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