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일리피플 | DailyPeople

월드옥타(World OKTA, 세계한인무역협회) 방콕지회, 제3분기 정기모임

-월드옥타(World OKTA, 세계한인무역협회) 방콕지회, 제3분기 정기모임 


-1회 방콕 라이징스타 1위에 ‘모션클락’ 노동혁, 정한기


지난 9월 15일, 스쿰윗에 위치한 한국문화원에서는 세계한인무역협회 방콕지회(회장 윤두섭, World Oversea Korean Traders Association in Bangkok) 회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분기 정기모임을 가졌으며 특히 3분기에 새롭게 가입한 회원들이 많이 참석해 상호 인사를 나눌 수 있는 자리 였다. 


이날 윤두섭 지회장은 개회사에 이어 월드옥타 방콕지회 정기 골프대회, 호치민 차세대통합무역스쿨 및 대표자회의, 코트라 및 옥타방콕지회 지사화 서비스 간담회 등의 3분기 행사들의 결과들을 회원들에게 보고 했다.


특히, 이번 정기모임에는 제1회 방콕라이징스타 공모전의 최종결선도 함께 진행됐는데 3D프린터를 활용한 주얼리 사업을 발표한 ‘Votica Jewelry(송재필)’, 의상대여 프로젝트를 준비한 ‘No Packing, Go Bangkok(최조은, 배준우)’, 새로운 감각의 시계를 선보인 ‘Motion Clock(노동혁, 정한기)’, 저 자본을 활용한 좌판활용 유통사업 ‘또킴(김규정)’ 등 예선을 통과한 총4팀이 준비된 자신들의 아이디어와 계획을 펼치는 기회를 가졌다.


이어 회원들의 평가 결과, ‘모션클락’(노동혁, 정한기)이 1위, ‘또킴’(김규정)이 2위, ‘Votica Jewelry’(송재필)과 ‘No Packing, Go Bangkok’(최조은, 배준우)이 공동 3위를 차지했다. 수상자들에게는 각각 상장과 순위에 따라 1등에게 3만바트, 2등에게는 2만 바트, 공동 3등은 각각 1만 바트의 상금을 받았다.


방콕라이징스타는 예비 창업가 혹은 창업주의 사업계획을 공모해 우수한 사업계획을 선보인 팀에게 상장 및 상금과 투자를 유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이다.


한편 윤 지회장은 "앞으로도 월드옥타 방콕지회는 차세대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고 지원할 수 있는 역할을 함께 하는 단체로 성장할 것"이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이어서 이경진 본회이사장의 민주평통 태국지회장 부임관련 인사가 이어졌고 임부순 재태한인회장의 한인회 행사 관련 홍보가 이어졌다.



좌측부터 공모전 1,2,3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