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게임전시회지스타2018개최
한국게임산업협회가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한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2018이 부산 벡스코에서 지난 11월15일부터 4일간 성대히 개최 되었다.
국내외 게임산업의 발전과 새로운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부산에서 개최되고 있으며 온라인게임,모바일게임,VR게임등 게임산업을 총망라한 종합게임 전시회로 그위상이 날로 높아가고 있고 전세계 게임인들이 찾는 국제게임전시회로 자리매김 하고있다.
올해 전시규모는 36개국,689개사 2966부스로 역대 최대규모이며 ,참여주요 게임사는 글로벌대세게임"포트나이트"의 에픽게임즈와 "트라하",바람의나라",어센던트 원"의넥슨과 "플레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의 펍지(주),"블레이드&소울레볼루션"의 넷마블,"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카카오게임즈,"지킬앤하이드"의 구글코리아,"트위치"의 트위치코리아,"에란트"의 X.D.글로벌,위메드/스마일게이트 등이다.
부대행사로 국제게임컨퍼런스,게임투자마켙,게임기업채용박람회,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와 인기크리에이트와 함께하는 지스타 Live 토크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특히 벡스코 야외무대에서 요즘 인터넷 방송에서 젊은세대에게 인기가 많은 대도서관,악어 등 라이브토크는 많은 관람객들에게 환호를 받았다.
올해 참관인수는 23만 5000명으로 역대최대이며, 부산게임 개발사들은 VR,AR등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고,해외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으며,400여건의 상담도진행하고, 여러건의 업무협약도 달성했다.
김영창 기자 chang94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