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일리피플 | DailyPeople

2020 대한민국 아동·청소년이 뽑는 인기영화인 투표 개시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 20주년 기념 ‘한해를 빛낸 인기영화인’ 선정

 

 

2020 대한민국 아동·청소년이 뽑은 ‘인기영화인’ 투표가 시작됐다. 내가 좋아하는 영화인을 투표해서 가장 많이 득표한 후보에게 ‘대한민국 아동·청소년이 뽑은 인기영화인 대상'을 시상하는 의미 있는 이 투표는 (사)한국청소년영상예술진흥원(이사장 김경우)이 주관해 이달 8일부터 시작해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시상 분야는 인기영화감독, 인기(남·여)원로배우, 인기(남·여)배우, 인기(남·여)신인배우, 인기(남·여)아역배우 등 9개 분야이다. ‘2020 대한민국 청소년이 뽑은 인기영화인’ 시상은 2019년~2020년까지 우리나라에서 가장 활약을 많이 하고 우수한 연기와 덕을 갖추고 모범이 되는 영화인을 발굴하여 수여하고 있다.

 

올해 대한민국에서 가장 활약이 높고 연출력을 가진 인기영화감독의 후보로는 우민호, 윤성현, 연상호, 장유정, 조일형, 양우석, 손원평, 박상현, 김용훈, 조정래 등이 이름을 올리고 있다.

 

원로남자배우로는 신구, 손종학, 박근형, 박영규, 권해효, 이순재, 최민식, 박인환, 허준호, 최상훈 등이 후보에 올랐으며, 원로여자배우 후보는 나문희, 윤여정, 예수정, 고두심, 김용림, 김해숙, 김수미, 배종옥, 김혜자, 김영옥 등이 원로배우로서 이름을 올렸다.

 

이번 영화제의 인기남자배우는 이병헌, 안재홍, 김무열, 유아인 강동원, 하정우, 김남길, 정우성, 곽도원, 이제훈이 후보에 올랐으며, 인기여자배우는 라미란, 송지효, 이유리, 박신혜, 신혜선, 전도연, 천우희, 이정현, 김태리, 이정은이 후보에 올랐다.

 

다음으로는 2020년 떠오르는 신임남자배우로 이재욱, 장동윤, 남윤수, 최준영, 송강, 이도현, 황희, 안지호, 김도완, 김동희가 후보에 올랐으며, 신인여자배우는 조이현, 김혜준, 김소혜, 한소희, 박시후, 전여빈, 전종서, 신예은, 금새록, 고윤정이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본 영화제가 아동과 청소년들이 투표하는 만큼 아역 영화인 후보들도 주목을 받고 있다. 아역남자배우 후보로 유진우, 이로운, 문우진, 김강훈, 전진서, 김준, 서우진, 박상훈, 남다름, 정현준 등 10명이 이름을 올렸으며, 여자아역배우로는 이레, 김시아, 김하연, 박민하, 이지원, 엄채영, 오아린, 김보민, 이재인, 김수안 등 최근 활약 중인 아역배우들이 후보로 올랐다.

 

2020년 코로나19로 인해 영화산업에 큰 위기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있는 배우들을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발표한 명단으로서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에서 총 90명의 후보를 정했다.

 

청소년영화제를 주관하는 (사)한국청소년영상예술진흥원은 “이벤트로 투표에 참가한 네티즌 중 30명에게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1만원권을 지급한다.”며, 많은 아동과 청소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투표에 참가하려는 사람은 ‘인기영화인 대상 투표(네이버폼주소)’로 접속해서 각 항목별 3명씩 투표한 다음 제출하면 된다.

 

한편, 이번 투표에서 뽑힌 영화배우 및 영화감독에게는 10월 21일 열리는 ‘제20회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 개막식장’에서 시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