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플TV | PeopleTV

오선호 인누와(INNUWA) 카페 대표

오선호 인누와(INNUWA) 카페 대표(커피 로스팅 전문회사 대성커피 대표)

“커피, 빙수 등 다양한 메뉴의 멀티 카페로 동남아 시장 진출 할 것”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뜻과 그동안의 추진상황

▲“인누와(INNUWA)”는 “안에서 함께 즐기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렴하지만 맛있는 커피, 디저트를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편안한 공간이 되길 바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저는 유통업을 18년 정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만의 특성화된 “면빙수”를 전문으로 3~4년 전부터 운영해오면서, 커피와 디저트를 함께하는 브랜드를 만들게 됐고, 현재 다듬어가고 있으면서 홍보중에 있습니다.



-이곳만의 특이점과 메뉴를 설명해 준다면

▲학교 앞에서 시작하게 된 매장으로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메뉴를 구성했습니다.

아메리카노 1샷에 990원, 2샷에 1,490원으로 부담없는 가격입니다.

그 외에 쉐이크와 생과일 유산균 스무디 등이 있고, 제가 18년 전에 체인점을 처음으로 했던 버블티도 있어서 커피 외에도 즐길 수 있는 메뉴들이 많습니다.

또한 저희가 개발한 “달콤 솔트 크림“이 있어서 다른 메뉴에 곁들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의 큰 장점인 “생망고 면빙수, 녹차 면빙수, 초코 면빙수” 등이 있으며, 혼자서도 편하게 드실 수 있게 싱글 빙수인 “청사과 요거트 빙수”를 1,490원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손님들이 “가성비 짱“이라고 하는 인기 있는 메뉴입니다.

다양한 디저트가 있어야 한다는 생각에 “벨지안 와플, 허니 브레드, 프렛즐, 피자”를 같이 준비했습니다. 

이처럼 여러가지 메뉴를 넣은 멀티샵으로 구성해야 사계절에 맞춰서 다양한 사람들이 즐길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국외로 프렌차이즈를 확장하려 한다는데 이에 대한 계획은

▲다른 나라 다른 문화이지만, 커피와 빙수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어디든 있다고 생각합니다.

커피를 기본으로 하면서, 빙수기계를 개발해서 보유하고 있는 저희만의 장점을 이용해서 현지 실정에 맞춘 과일과 재료들로 메뉴를 구성하고 만들면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표자의 이력을 설명해준다면

▲현재 6~7년째 로스팅을 직접하고 있습니다. 고객취향에 맞는 맛을 찾고, 저렴한 가격에 맞추기 위해 직접 하게 됐습니다.

간혹 커피가격이 990원이라고 맛을 의심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생두를 직접 받고 직접 볶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좋은 커피를 제공해 드릴 수 있는 것입니다.

저는 유통부터 로스팅, 매장운영까지 18년의 경력과 장점을 이용해서 모두는 아니지만 최대한 도매가로 제공하려 합니다. 그래야만 가맹점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프랜차이즈 문의 : +82(0)10-7334-9706



2018. 7. 30 / 한밭대 IN-NU-WA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