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완 효평산양산삼농원 대표
산의 기운이 가득한 '산양산삼'으로 건강챙기세요!
-산양산삼(山養山蔘)이란?
산삼씨를 채취하고 발효를 해서 다시 산에 뿌려 야생상태로 재배하는 것을 말합니다.
-계족산 입지조건과 출하시기는?
평수가 48,000평으로 대략적으로 삼이 1만평정도 들어있습니다. 출하는 1년내내 합니다. 잎사귀가 올라오는 4월에 나오는 새싹삼과 가을에 나오는 향이 좋은 황절기삼이 있습니다.
대전이 지대가 낮은 편입니다. 이 계족산은 사계절이 뚜렷하고 공기가 맑고, 바람이 깔끔하게 돌면서 나가기 때문에 산양산삼을 키우는 입지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부는 씨 뿌려서 그대로 두고, 일부는 3년 이후에 캐서 그 묘종을 다시 심습니다. 개간하면서 삼을 이식해 나갑니다. 이식한 삼이 더 크고 뿌리를 잘 내립니다. 그래서 5년부터 출하가 가능합니다. 이식 안한 것은 뿌리가 안내리기 때문에 10년이 돼야 출하를 할 수 있습니다.
-품질보증
한국임업진흥원으로부터 받은 품질검사합격증과 산양산삼인증서를 가지고 있어야 판매가 가능합니다. 이 두가지가 있어야 품질보증이 되는 것입니다.
-좋은 산양산삼(山養山蔘)을 고르는 법
첫째는 뇌두가 증명이 되어야 하며, 뿌리가 길수록 산에서 클 수 있다는 것입니다.
7년 이상 되면 뿌리길이가 15cm정도 됩니다. 10년 이상 되면 산삼처럼 최대 25cm까지 됩니다. 이런 것을 먹을 경우에 효과가 좋습니다.
산양산삼의 맛은 뿌리는 쓰며, 몸통은 향긋하면서 단맛이 납니다.
-산양산삼(山養山蔘)의 효능
혈액순환이 활성화되면서 기력회복에 좋습니다. 그리고, 피부가 마사지를 받은 것처럼 보들보들하고 윤기가 납니다.
고객들이 먹어본 후에 “향이 좋고, 기운이 난다”라는 얘기를 하면 제일 보람을 느낍니다.
*구입문의 : +82(0)10-4841-3342(김주완 대표) / 070-8820-3662
2019. 9. 19 / 한국, 계족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