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5

(25)
성일종 의원, 서산시 협력으로 '서산시 스마트 혁신도시'로 탈바꿈 - 서산시, 국토교통부 ‘스마트 챌린지’ 공모사업에 선정 - 유형별 3가지 사업 중 신청한 2가지 사업에 모두 선정되는 쾌거 미래통합당 성일종 국회의원(충남 서산·태안)은 29일 “국토교통부의 ‘스마트 챌린지’ 공모사업에 서산시가 신청한 2건 모두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의 ‘스마트 챌린지’ 사업은 기업과 시민,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혁신적인 기술을 적용해 교통·환경·안전 등 도시문제를 해결하도록 지원하는 내용이다. 사업 규모에 따라 시티(대), 타운(중), 솔루션(소) 등 3가지 유형으로 추진된다. 올해 서산시는 3가지 사업 유형 중 타운, 솔루션 2가지에 동시에 지원했다. 타운사업은 경쟁률이 5:1, 솔루션사업은 경쟁률이 4:1이어서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었으나 2가지 사업에 모두 선정되는 쾌..
“포스트 코로나와 사회서비스원의 필요성” 간담회 개최 - 코로나19 확산과정에서 돌봄공백 메꾸는데 역할 한 대구시사회서비스원 사례를 중심으로 - 5월 29일 오전 11시, 국회의원회관 제2간담회의실(202호)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인 서울송파병 남인순 국회의원은 21대 국회 개원을 앞둔 29일 오전11시, 국회 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간담회를 개최한다. ‘사회서비스원의 설립 및 운영’은 문재인정부의 국정과제로 2019년부터 서울, 경기, 대구, 경남 4개 광역시도에서 사회서비스원 시범사업이 시작되었다. 2020년 올해부터는 6개의 광역시도에서 추가로 시범사업이 실시되는 등 사회서비스의 공공전달체계 강화 및 사회서비스 질 향상에 지역사회의 역할이 커지고 있다. 더욱이 코로나19확산이 가장 심각했던 대구광역시는 대구시사회서비스원을 통한 긴급돌봄서비스 제공으로 ..
이용빈 부대표, ‘80년 5.27 최후항전일, 빚진자의 마음 40년’ 소회 - 의원회관 527호 배정, “5.27 의미 되새기며 광주다운 정치로 보답” 다짐 이용빈 더불어민주당(광주 광산구갑) 원내부대표는 5.18민주화운동의 마지막날인 5.27 최후 항전일을 맞아 빚진자로 살아온 지난 40년을 성찰하며 21대 국회에 임하는 각오를 밝혔다. 이 부대표가 21대 국회에서 일할 방은 국회의원회관 527호로 배정됐다. 이용빈 부대표는 27일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평소에 늘 가슴 아팠던 80년 5월27일을 다시 생각한다”며 “가두방송 소리에도 귀를 닫고 문을 나서지 못했던 그 마음과 마음들이 모여서 도청 앞 광장에서 인의 장벽을 치고 시민군을 지켰더라면, 역사의 가정법은 있을 수 없지만 우리가 광주의 시민군을 지킬 수도 있었을텐데.. 그 날 나갔어야 하는데.. 그 생..
설훈 의원, 북한 관련 '가짜뉴스 문제점과 대응방안' 토론회 개최 - 북한 관련 가짜뉴스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방안 모색 및 입법 과제 논의 더불어민주당 설훈 의원(부천시 을)은 25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8간담회의실에서 ‘북한 관련 가짜뉴스 문제점과 대응방안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북한 관련 가짜뉴스가 더 이상 전파되지 않도록 정부, 국회(정치권), 언론과 학자·전문가들은 앞으로 어떤 자세로 허위정보를 다뤄야 하는지, 그 바람직한 역할과 구체적인 대안을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북한 관련 가짜뉴스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입법과제들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는 정용일 전 민족21 편집국장이 좌장을 맡고 이우영 북한대학원대학교 교수가 발제를 하며 정일용 연합뉴스 통일언론연구소 기자, 김유향 국회 입법조사처 기획법무담당관, 진천규 통일..
요가칼럼(5) 바디라인이 바뀌는 건강한 전신운동과 다이어트요가 매일 나름 걷고, 가끔씩 뛰기도 하는데 뱃살이 안 빠지신다면?? 안녕하세요. 몬트리올 요가강사이자 유튜버(YOGA SONG - HAYEON)의 송하연입니다.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위해 유산소 운동, 즉 걷거나 뛰기, 줄넘기 혹은 자전거 타기 등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같은 유산소 운동만 하면 나중에 요요현상으로 이어져 체중감량에 실패하기 쉬운 반면, 근력운동을 함께 병행하면 근육의 양이 늘어나며 기초대사량의 증가로 더 많은 열량이 소모되므로, 장기적 체중감소에 상당한 효과를 가져옵니다. 또한 우리 몸은 나이가 들어가며 근육량이 자연스레 줄어들게 되어, 몸에 줄어든 근육량 만큼 우리가 섭취한 음식의 지방으로 저장되어 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주는 유산소와 병행해, 집에..
요가칼럼(4) 과식한 다음날, 남은 칼로리 태우는 전신 다이어트요가 “집에 있으니 자꾸 먹기만 해요.” “스트레스를 먹는 걸로 풀어요.” “밤마다 왜이리 야식 생각나는지..” 안녕하세요. 몬트리올 요가강사이자 유튜버(YOGA SONG - HAYEON)의 송하연입니다. 위의 내용은 요즘 제가 학생들에게 인스타그램과 유튜버를 통해 자주 받는 메시지들입니다. 대부분 다이어트 실패로 고민이신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이번 주는 체중감량을 위한 짧고 임팩트 있는 요가 자세와 운동법을 소개시켜드릴게요. 유튜브 영상 보시며 딱 10분만 함께 개운하게 땀흘리시면 몸이 훨씬 가벼워지는 걸 느끼실 거에요. 물론 단기간 체중감량 효과를 보시려면, 매일 아침 공복 수련을 적극 추천합니다. 꾸준히 하다보면 체지방감량은 물론, 코어강화, 근력과 유연성향상에도 도움이 많이 될 거에요. 아직 제 채..
요가칼럼(3) 상쾌한 아침을 깨우는 5분 요가 안녕하세요. 몬트리올 요가강사이자 유튜버(YOGA SONG - HAYEON)의 송하연입니다. 여러분.. 커피 좋아하세요? 저도 언제부터인지는 모르지만, 습관처럼 아침식사하며 한잔씩 꼭 마시곤 하는데요. 매일 우리 일상에서 이처럼 습관처럼 반복되는 루틴처럼, 요가와 운동도 해야하는 의무감에서 벗어나, 하나의 작은 아침 일상으로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전 아침마다 간단한 스트레칭 10-15분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있어요. 아이들이 학교에 가지 않는 요즘에는 아침식사 전 아이들과 함께 요가하는 경우도 많구요. 물론 경우에 따라서는 바쁜 일들을 먼저 하게 되기도 하지만 의식적으로 ‘나와의 약속’을 지키려고 노력중이에요. 하루 10분의 습관이 쌓여 이젠 10년 가까이 내 몸을 지키는 작은 생활속 실천이 되어가고 ..
요가칼럼(2) 온몸이 개운해지는 5분 모닝스트레칭 안녕하세요. 몬트리올 요가강사이자 유튜버(YOGA SONG - HAYEON)의 송하연입니다. 저번주에는 아침에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을 알려드렸는데요, 이번주는 아침에 온몸을 개운하게 열어주고 부드럽게 풀어주는 간단한 스트레칭을 소개해드릴게요. 유튜브채널, YOGA SONG HAYEON을 찾아 구독하시고 최근영상에서 STRETCH, NEW START(Heart Opening Yoga)을 찾아보시면 오늘 알려드릴 스트레칭과 더 다양한 동작들을 쉽게 배우실 수 있을 거에요. 오늘의 첫번째 동작은 활자세 (BOW POSE) 변형입니다. 밤새 움추려 들었던 몸을 활짝 펴주는 자세로 굽은 어깨와 구부정한 자세교정에도 효과적인 자세입니다. 1. 네발기기, 테이블자세에서 오른발을 옆으로 뻗어줍니다. 2. 왼무릎을 ..